티스토리 뷰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운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그만큼 빈대를 잡기 힘들뿐더러 빈대는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1년을 생존한다고 합니다.
이번글에서는 베드버그라고 불리는 빈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대
둥글고 납작한 모양이며 붉은 갈색을 띠고 있습니다. 야행성으로 밤에 활동합니다.
암컷빈대가 5~7개 정도의 알을 낳으면 약 6~10일 만에 부화하며 5번의 탈피로 성충이 됩니다.
이 빈대의 가장 문제점은 사람의 피를 빨아먹습니다. 빈대에게 물리면 통증은 없지만 가렵고 부풀고 발진이 생깁니다.
발견되는 곳
집, 호텔, 대중교통등 다양한 곳에서 발견됩니다.
매트리스, 박스, 가구등 납작해서 좁은 공간에 숨을 수 있습니다.
빈대 생기는 이유
해외여행을 가서 돌아올 때 유입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빈대 예방법
해외여행 갈 때는 짐을 높게 보관하는 게 좋고 숙사시설을 예약할때 후기에 베드버그가 있다는후기가 보이면 다른 곳으로 예약을 하고 숙박시설에 도착하면 침대시트와 이불 베개를 뒤집어 봐서 빈대의 똥이나 혈흔이 있는지 확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여행에 돌아와서는 실외에서 의류나 가져간 짐을 밖에서 털고 들어가야 합니다. 빈대는 60도 이상의 열에 약하기 때문에 따뜻한 물에 빨아도 되는 옷은 따뜻한 물에 세탁하고 햇볕에 말리는 게 좋습니다.
중고물품을 구입할 때 조심해야 합니다.
빈대퇴치법
빈대가 발견되면 초기에 전문업체에게 맡기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빈대는 좁고 어두운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구들 사이와 커튼, 벽지, 침대에 빈대 알이나 유충이 있는지 확인해서 없애야 합니다.
빈대는 고온에 약하기 때문에 고온 스팀청소기나 세탁과 탈수를 고온에서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빈대에 물렸을 때
보통 일주일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가라앉습니다.
심할 경우 약국에서 구입가능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거나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